밴드 솔루션스, 스튜디오 라이브 클립 네 편 공개…어느덧 데뷔 9년차
상태바
밴드 솔루션스, 스튜디오 라이브 클립 네 편 공개…어느덧 데뷔 9년차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조정원 기자] 국내 1호 퓨처팝 밴드 솔루션스가 데뷔 9년 차를 맞아 특별한 영상을 선물했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솔루션스 공식 유튜브와 SNS를 통해 21일부터 24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스튜디오 라이브클립 네 편을 공개했다. 
네 편의 영상은 지난 6월 발매된 EP의 수록곡 'Dance With Me', 'Night Swim', '까만 밤'과 데뷔 앨범이자 정규 1집의 수록곡 'Talk, Dance, Party for Love'로 구성돼있다.

솔루션스는 밴드의 불모지라고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팀이다. 퓨처팝이라는 다소 생소한 장르로 활동하고 있지만, 대중성 또한 놓치지 않으며 'Ticket To The Moon', 'Jungle In Your Mind', 'In My City' 등의 곡으로 리스너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 각종 스포츠 채널에서는 bgm 선곡 1순위로 사용되고 있으며, 실제로 스포츠 채널 음악 감독과 담당 PD들도 선호도가 높다. 그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OST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특히 올해 솔루션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뮤지션 육성 프로그램 '뮤즈온 2020'에 선정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증명했다. '뮤즈온 2020'의 지원 혜택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공연장에서 만날 수 없던 팬들을 다수의 비대면 공연을 통해 만났고, 여러 영상 콘텐츠를 배포하며 새로운 팬들을 만날 기회를 잡았다.

팀의 보컬 박솔은 "첫 데뷔 싱글을 발매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9년차 밴드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그럼에도 우리 음악을 들려 드리고 싶은 사람들이 아직도 너무 많아 매번 신인 밴드 같은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해오고 있다"라며 "COVID-19 가 날로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 9년차 밴드라는 관록이 무색하게 참으로 답답하고 어려운 날들을 보내던 올해, MUSE ON 아티스트에 선정이 돼 솔루션스의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활동하는 모습 보여 드릴 수 있게 돼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참여했다"고 말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이어 "데뷔 초 네이버 온스테이지 이후 오랜만에 시도해본 스튜디오 라이브 컨텐츠들이 너무 마음에 들게 완성돼 많은 분이 함께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데뷔 때의 기억을 리마인드 하고자 1집 앨범 수록곡인 'Talk, Dance, Party for Love'의 라이브도 함께 제작해봤다"라며 "쉽지 않았던 2020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함께 이 시간들 이겨내고 계시는 선후배 뮤지션 분들과 관계자분들, 그리고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분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가오는 2021년, 솔루션스의 음악으로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되는 라이브클립 네 편 중 마지막 영상인 'Night Swim'은 오늘(24일) 오후 4시 솔루션스 공식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EP 'LOAD' 발매 이후 방송 전 채널 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에서 누적 시청자 150만 뷰를 이뤄내는 성과를 얻어 이번에 공개하는 라이브 클립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솔루션스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연말 콘서트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사태 확산에 대비하여 철저한 방역수칙과 좌석 간 거리 두기를 이행한 상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매는 78AVENUE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