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 아파트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해 한전과 MOU
상태바
아파트아이, 아파트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해 한전과 MOU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5.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아이‧이지스엔터프라이즈‧한국전력 남서울본부 3자 협약 체결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는 지난 8일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아파트아이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는 지난 8일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전남서울본부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MOU는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아파트아이‧이지스엔터프라이즈‧한국전력 남서울본부 3사가 참석해 3자 협약을 맺었다. 아파트아이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민이 에너지캐시백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앱서비스를 제공해 에너지캐시백 활성화를 장려할 계획이다. 또 지난 2년간 전기 사용량 및 할인 예상금액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설하고 에너지캐시백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전 ON과 연계해 입주민의 전기 에너지 절약을 도모할 방침이다.

한편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자사 서비스 ‘Xp문서함’을 활용해 한국전력 남서울본부가 관리하는 관리사무소 대상 공문 발송 서비스를 개설한다. 또 한국전력 남서울본부의 아파트 공지 업무 전산화를 추진하면서 전산프로그램 XpERP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리사무소 업무 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원재 아파트아이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범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시범사업의 실적을 토대로 전국적으로 업무협약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3000여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는 아파트 전용 앱이다.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전기요금과 난방비‧수도세‧가스비 등 에너지 소비에 대한 기간 및 면적별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사진=아파트아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