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시대 앞당겨 미래세대 희망 될 것”... 김승연 회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 방문
상태바
“우주 시대 앞당겨 미래세대 희망 될 것”... 김승연 회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 방문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4.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지난 29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를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이날 김 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방문해 차세대 발사체 사업 단독협상자 선정을 축하하고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지난 29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를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이날 김 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방문해 차세대 발사체 사업 단독협상자 선정을 축하하고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는 발사체 전 분야의 개발 수행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발사체 개발센터다. 

김 회장은 이날 누리호 고도화 및 차세대 발사체 사업의 주역인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회장은 “누리호 3차 발사의 성공으로 대한민국은 자력으로 우주 발사체를 개발하고 보유한 7번째 국가가 됐다”며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차세대 발사체 사업 단독협상자 선정을 축하하면서 “이를 끝이 아닌 시작으로 삼아 우주 시대를 앞당겨 미래세대의 희망이 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엄새빈 선임연구원은 “누리호 발사마다 회장님께서 주신 격려 편지를 간직하고 있다. 한화인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1차 발사 당시 격려 편지를 가져와 김승연 회장의 친필 서명을 받기도 했다. 김 회장은 누리호 사업에 참여한 연구원들에게 격려 편지와 선물을 보내왔다. 

김 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하게 될 누리호 4차 발사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2025년으로 예정된 4차 발사의 완벽한 성공으로 우주 전문기업으로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역할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한화그룹은 우주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누적 약 9000억원에 이르는 투자를 집행해 왔다. 특히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자체 기술 확보와 독자적 밸류체인 구축에 힘을 쏟아왔다. 그 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발사체를 통한 우주 수송을, 쎄트렉아이와 한화시스템은 인공위성 제작 및 위성 서비스를 담당하는 등 우주 사업 밸류체인을 확보했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월 순천 율촌 산단 내에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 착공식을 갖고 현재 한창 건설이 진행 중이다. 센터가 완공되면 민간 체계종합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유일의 중대형 발사체 전문기업으로서 독보적 역량을 갖춰 지속적으로 국가 우주 사업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