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의도공원서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시, 여의도공원서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4.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치매 극복과 예방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제10회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치매 극복과 예방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제10회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시작돼 올해 10번째를 맞이한 행사는 걷기를 통해 치매를 예방함과 동시에 치료를 통해 평범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걷기행사는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시작해 산책코스를 따라 한 바퀴를 순회하는 800m 코스(약 20분 소요)로 진행된다. 

어르신 안전을 위해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요원이 동행, 코스를 따라 걸으며 중간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를 방문하게 된다. ▲치매 바로 알기 퀴즈(마포·서초구)  ▲뇌건강 운동회(광진구) ▲치매 예방 틀린그림찾기(강동구) ▲단어 기억하기 게임(관악구) 등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이벤트 부스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그밖에 ▲어르신 난타공연 ▲치매예방체조 시연 등과 함께 ▲경증치매 어르신 바리스타가 음료를 만들어 주는 이동형 카페 ‘기억다방’ ▲서울시 ‘손목닥터9988’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특히 이날 손목닥터 9988 부스를 방문하면 현장가입 및 포인트 1000원도 받을 수 있다.

제10회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는 치매환자와 가족, 서울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는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또는 ‘서울특별시광역치매센터’ 누리집(www.seouldementia.or.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