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자녀들의 고민이 시작됐다. 어떤 선물을 할 것인가. 매년 돌아가면서 여러 선물을 해서 더 이상 할 게 없다는 자녀들을 위해 이맘때쯤 어김없이 등장하는 ‘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최근 티몬 실시한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조사에서 1등을 차지한 것은 ‘상품권과 e쿠폰’이었다. 티몬이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을 때 22%가 상품권과 e쿠폰을 선택했다. 그동안 현금이 자주 1위에 올랐는데 상품권과 e쿠폰은 현금과 진배없는 선물이다. “돈을 받아 선물을 내가 직접 고르겠다”는 부모님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이리라.
2위는 ‘과일이나 고기 등 신선식품(16%)’, 3위는 ‘사랑해 등 따뜻한 말 한마디’(11%)였다. ‘건강식품’과 ‘국내여행 및 문화생활 나들이’는 각각 10%로 공동 4위였다.
공동 5위는 9%를 차지한 ‘해외여행’, ‘명품 지갑과 잡화 등 고가 선물’, ‘가전 및 디지털 용품’ 이었다.
이러한 설문 결과에 대해 네티즌들은 ‘상품권이나 e쿠폰을 기본으로 드리고, 신선식품이나 건강식품을 들고 가 직접 뵙고, 함께 가까운 곳에 나들이 가는 게 최선’이라는 답글을 달았다.
특히 점점 나이 들어가는 부모님에게 건강 관련 제품을 면밀하게 검토해 선물하는 게 좋다는 의견도 많았다. 부모님에게 선물할 건강 관련 제품으로는 통증을 약화시키는 제품과 면역력을 높이는 제품이 관심을 끌었다.
업계에서도 어버이날을 맞아 각종 선물대전을 준비했다. CJ올리브영은 15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바일 앱에서 200여 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가정의 달 기프트 프로모션’ 구성상품은 원플러스원(1+1)이나 추가 증정, 컬래버 등 기획 세트가 특징이다.
쿠팡은 5일까지 정관장, 뉴케어, 닥터린, 한삼인, 얼라이브 등 인기 건강식품을 최대 74% 할인하는 ‘건강식품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들을 위해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바로나코스메틱은 ‘24 DORA SOS마사지젤'을 어버이날 특별선물로 추천했다. 흰버드나무 껍질, 우슬, 쑥, 유황, 울금 등 천연재료에서 추출한 성분이 근육과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24 DORA SOS마사지젤'은 평소에도 60대 이상 노년층에서 많이 찾는 제품인 만큼 어버이날 최고 선물이 될 것이라는 게 바로나코스메틱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