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이룸대학’ 통해 진로 탐색‧설계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경기이룸대학’ 통해 진로 탐색‧설계 지원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5.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경기이룸대학’을 운영하며 학생의 진로 탐색과 설계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경기이룸대학’을 운영하며 학생의 진로 탐색과 설계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경기이룸대학은 가천대 등 53개 대학,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등 4개 전문기관에서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진로 탐색 과정(8~10차시), 진로집중 과정(17~34차시)이 진행되며 청소년 63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경영 ▲공학 ▲멀티미디어 ▲사회과학 ▲예술 ▲의학․약학․간호학 ▲인문 ▲자연과학 ▲정보통신 ▲융합 등 다양한 계열의 강좌를 운영하며 학생의 진로 개척과 전문적 학습 역량 신장을 지원한다.

▲백신, 바이오 의약품 만드는 유전자 조작의 이해 ▲해부학적 이해 통한 사람 몸의 구조와 기능 ▲감염병 사례를 통한 감염병원체의 생화학적 검사와 분자 진단 ▲나의 꿈 교사의 길 날개를 달자 ▲범죄행동심리를 쫓는 경찰프로파일러 ▲사법연수원에서 배우는 법과 재판 이야기 등 학습 경험도 제공한다. 

김인숙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담당관 과장은 “학생, 학부모 수요에 기반한 대학연계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별로 다양한 계열의 강좌를 운영해 학생의 진로 탐색과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